[SWOT 분석] 하나투어
회사소개
국내외 여행 알선 및 항공권을 판매하는 여행사 운영업체SWOT 분석
강점(STRENGH)1. 동종 업계 브랜드 인지도 1위 : 여행업계 전체에서 1위 자리를 고수
2. 국내 최대 소매점 보유로 안정적인 상품의 공급 및 안정화된 조직 : 전국 5,000여개의 소매점과 계약을 맺고 오프라인 판매망을 구축
3. 다양한 상품과 상품개발
약점(WEAKNESS)
1. 대리점과 관계 유지 비용
2. 소매여행사로서 낮은 입지 : 상품개발에서 직판까지 모두 담당하고 있는 소매여행사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다.
기회(OPPORTUNITY)
1. 정부의 관광산업 육성정책
2. 해외여행객의 증가
3. 주 5일제의 확산 및 국민소득 증가
위협(THREAT)
1. 유가상승으로 인한 가격 상승
2. 후발 경쟁업체의 등장 : 블루오션으로 여겨졌던 도매업시장에 모두투어와 같은 후발업체가 시장에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