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대한항공(KOREAN AIR)

회사소개

한진그룹의 계열사로 항공 운송 업체이다.

SWOT 분석

강점(STRENGH)
1. 많은 항공기 보유 수
2. 국제적인 인지도
3. 국적기 중 가장 다양한 노선 보유

약점(WEAKNESS)
1. 항공유에서 국제 항공 유가와 환율에 따른 가격 변동이 크다
2. 경쟁사(아시아나 항공)에 비해 비싼 가격

기회(OPPORTUNITY)
1. 국민의 여행수요 증가
2. 정부의 적극적 관광진흥 정책과 이어지는 국제 행사

위협(THREAT)
1. 국제유가상승
2. 아시아나 항공의 인지도 상승
3. 연이은 스캐들로 인한 부정적인 이미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기업 분석]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 분석

[기업 분석] 쿠팡의 마케팅 전략

[기업 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