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현대백화점

회사소개

백화점, 식품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유통서비스 기업이다.

SWOT 분석

강점(STRENGH)
1. 가장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고 있다.
2. 높은 고객 만족도

약점(WEAKNESS)
1. BIG 3 중 3위의 시장정유율
2. 고급화 전략의 결과로 대중들이 거리감을 느낀다.

기회(OPPORTUNITY)
1. BIG 3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신규 경쟁자의 진입이 어렵다.
2. 빈부격차가 커지면서 고급화 전략의 효과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위협(THREAT)
1. 소비재와 의류 중심으로 상품이 구성되어 있어 경기 침체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2.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이고 경쟁 역시 치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