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스타벅스

회사소개

스타벅스는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이다.

SWOT 분석

강점(STRENGH)
1.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으 커피전문점이다.
2. 당일 볶은 원두만 사용하는 등 품질 관리에 민감하다.

약점(WEAKNESS)
1. 모든 매장이 직영이므로 매장 별로 개성이 없다.
2. 타 기업에 비해 가격이 높게 책정되어 있다.

기회(OPPORTUNITY)
1. 커피품질에 대한 욕구의 꾸준한 증가
2. 사람들은 이제 커피를 단순한 음료가 아닌 문화로 받아들이고 있다.

위협(THREAT)
1. 커피전문점 시장의 포화
2. 저가 프리미엄 커피의 등장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기업 분석]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 분석

[기업 분석] 러쉬(Lush)의 마케팅 전략

[기업 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