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코스트코

회사소개

미국계 할인점

SWOT 분석

강점(STRENGH)
1. 회원제 : 소비자의 이동 방지 및 소속감 부여
2. 저렴한 가격 : 물류 ,마진을 줄여 저가의 제품을 공급
3. 양질의 수입브랜드 상품 다수 보유

약점(WEAKNESS)
1. 한정된 결제방법 : 현금, 신세계상품권, 삼성카드만 결제 가능
2. 적은 점포수

기회(OPPORTUNITY)
1. 국내 거주 외국인 증가 : 해외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2. 국내 유일의 창고형 마트

위협(THREAT)
1. 국내 마트의 공격적 마케팅 :  광고, PPL등으로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실시
2. 마트 업계의 시장 포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