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햇반
회사소개
CJ의 즉석밥 브랜드SWOT 분석
강점(STRENGH)1.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2. CJ의 뛰어난 자본력과 기술력 : ‘햇반’ 제조와 관련된 9개의 특허 보유
약점(WEAKNESS)
1. 높은 가격 : 타사의 즉석 밥 제품보다 높은 가격으로, 비싸다는 인식 존재
기회(OPPORTUNITY)
1. 한국인의 생활방식의 변화 : 밥을 직접 짓는 경우 감소
2. 전자레인지의 보급 : 편의점, 대학 내 매점에도 구비가 되어있을 정도로 보급되어 접근성 상승
위협(THREAT)
1. 쌀 소비량의 지속적인 감소
2. 레토르트 식품에 대한 부정적 인식 :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는 인식, 용기에 관한 우려
3. 경쟁 심화 : 타 식품회사에서의 잇따라 즉석 밥 제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