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유니클로(UNIQLO)

회사소개

일본에서 설립된 캐주얼 의류 업체

SWOT 분석

강점(STRENGH)
1. 세계 각지에 매장을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캐주얼 브랜드
2. 뛰어난 상품 기획력과 마케팅 능력
3. 마켓 형태의 매장과 낮은 가격의 상품

약점(WEAKNESS)
1. 저가격 전략으로 인한 저마진
2. 개성없는 노멀한 디자인

기회(OPPORTUNITY)
1. 저가격 상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 증대
2. SPA 브랜드 시장의 성장
3. 국내 브랜드들의 약세

위협(THREAT)
1. 후발 주자들의 계속적인 등장
2. 낮은 전환비용
3. 온라인 쇼핑몰과의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