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구찌(Gucci)

회사소개

프랑스의 유통 기업 PPR 소유로, 패션잡화를 제작, 유통하는 이탈리아 브랜드

SWOT 분석

강점(STRENGH)
1. 9개의 브랜드로 다각화된 사업 영역
2. 개성적이고 뚜렷한 브랜드 정체성
3.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

약점(WEAKNESS)
1. PPR의 Ford의 경영권에 대한 불만으로 야기된 경영권의 불안정성
2. 과도한 '구찌'브랜드 의존
3. 직영을 고집하여 매장 수가 적은 편

기회(OPPORTUNITY)
1. 중국, 인도, 러시아, 브라질 등 신흥시장의 등장
2. The Bottega Veneta를 통해 틈새시장 공략

위협(THREAT)
1. 전세계적 경제 불황
2. 경쟁사들의 공격적 마케팅과 성장
3. 성숙한 시장(일본,미국)의 구매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