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빕스(VIPS)
회사소개
CJ그룹의 계열사인 CJ푸드빌에서 론칭한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SWOT 분석
강점(STRENGH)1. 로열티 지불이 없는 국내 브랜드
2. 지속적인 품질의 개선을 위한 노력 : 메뉴평가단, 해피 캠퍼 등을 통해 소비자의 참여 유도
3. 모기업의 지원으로 인한 공격적인 마케팅
약점(WEAKNESS)
1. 차별화된 이미지 부재
2. 타 업체에 비해 높은 가격 : 메인 요리와 샐러드 바의 가격을 지불, 1인 1주문
3. 본사직영으로 인한 점포수 확대의 제약
기회(OPPORTUNITY)
1. 소득수준 향상에 따른 외식 시장 성장 : 식사도 하나의 문화생활이라는 인식 강화
2. 서구화된 식습관
위협(THREAT)
1. 경기상황 악화에 따른 고객의 구매력 약화 가능성
2. 경쟁업체의 공격적인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