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매일유업

회사소개

우유, 분유, 치즈 등 유제품과 과즙음료를 생산 판매하는 대한민국의 식품 업체

SWOT 분석

강점(STRENGH)
1. 성장기에 진입한 유기농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 구축
2. 현재 18개국에 다양한 유제품, 음료수를 수출 하는 등 다년간의 해외 시장 수출 경험

약점(WEAKNESS)
1. 빈번한 안전 논란
2. 중·장년층 선호도 미미

기회(OPPORTUNITY)
1. 웰빙에 대한 관심 증대로 관련 식품의 수요 증가
2. 남양의 대리점 외압사건에 따른 고객들의 선호도 이동

위협(THREAT)
1. 원유 공급가격 인상과 제품 가격인상에 따른 소비 부진
2. 출생률 저하에 따른 목표 시장의 축소
3. 시장 개방으로 인한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