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월마트(Walmart)
회사소개
미국에 본사를 둔 유통 업체 월마트 스토어 주식회사의 대형마트 브랜드SWOT 분석
강점(STRENGH)1. 40년의 오랜 경험, 5,160여개 점포수
2. 강력한 브랜드 파워
3. 전사적 컴퓨터망과 세계 최고의 첨단 배송체계 등 물류 핵심 역량 보유
약점(WEAKNESS)
1. 특정 지역에서의 약세
2. 글로벌 회사라고 보기에는 적은 진출 국가
기회(OPPORTUNITY)
1. 신흥 국가에서 대형 마트에 대한 수요 증가
2. 타 유통업체와 제휴 가능성
3. 인터넷을 통한 상품 구매의 증가
위협(THREAT)
1. 지역 기업, 글보벌 기업과의 치열한 경쟁
2. 국가별 규제
3. 외국 초거대 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감과 자국 기업 보호 정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