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SM엔터테인먼트

회사소개

음반 기획 및 제작·배급·유통, 가수·연기자 매니지먼트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SWOT 분석

강점(STRENGH)
1. 오래된 경험으로 축적된 노하우 : 다수의 스타 배출 경험을 통한 노하우 축적
2. 체계적 시스템 : 전문화된 자회사들을 통한 체계화된 교육 시행

약점(WEAKNESS)
1. 구매력이 약한 10대를 주 타킷으로 하는 장르 구성
2. 기업 브랜드에 대한 양극화 : 다른 회사에 비해 안티팬이 많은 SM 소속의 연예인들

기회(OPPORTUNITY)
1. 아시아 시장의 잠재성 : 한국 음반 시장의 30배 규모인 일본, 급격한 성장중인 중국 시장
2. 인수 합병을 통한 지속적인 사업 다각화
3. 전세계적인 K-POP의 인기

위협(THREAT)
1. 음반 시장의 수익성 악화
2. 중국, 일본, 대만 등에서 생겨난 험한류, 혹은 반한류
3. 제작 프로그램의 연이은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