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나이키(NIKE)

회사소개

미국의 스포츠용품 제조회사로 운동화, 운동복, 관련 액세서리 등을 판매한다.

SWOT 분석

강점(STRENGH)
1. 강력한 브랜드 파워
2.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제품력이 강하다.

약점(WEAKNESS)
1. 신발에 치중된 매출
2. 윤리적 이슈로 인한 기업 이미지 하락

기회(OPPORTUNITY)
1.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진화하는 스포츠웨어 산업
2.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건강에 관한 관심
3. 일상생활에서도 스포츠웨어를 착용하는 패션이 유행

위협(THREAT)
1. 타 글로벌 기업, 지역 기반 기업과의 극심한 경쟁 2. 불법 가짜 모조품 존재
3. 의류 소비주기가 짧아지면서 높아지는 패스트패션의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