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맥도날드(McDonald)

회사소개

미국에 본거지를 둔 세계적인 햄버거 체인점으로 햄버거, 치킨, 디저트류를 판매한다.

SWOT 분석

강점(STRENGH)
1. 세계 곳곳에 매장을 둔 세계적인 인지도와 명성
2. 표준화된 맛과 품질의 음식 제공
3. 햄버거 프랜차이즈의 대표성

약점(WEAKNESS)
1. 천편일률적인 맛으로 지역적 개성이 없다.
2. 햄버거 전문 기업으로 이미지가 고정되어 메뉴의 다변화에 한계가 있다.

기회(OPPORTUNITY)
1. 전반적인 외식 시장의 성장
2. 배달 서비스의 성공적인 안착
3. 국민들의 생활수준 향상과 본사의 아시아 공략 정책

위협(THREAT)
1.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패스트푸드에 대한 영양학적 문제 비판
2. 패스트푸드에 대한 반감 증가
3. 동종 업계간의 경쟁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