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KFC(케이에프씨)

회사소개

미국에서는 얌브랜드(Yum Brands)의 자회사로, 미국에 본거지를 둔 패스트푸드 체인점이다.

SWOT 분석

강점(STRENGH)
1. 높은 브랜드의 인기와 높은 브랜드 충성도
2. 독창적한 조리 비법
3. 고객관리 정보 시스템 : 패스트푸드 업계 최초로 전 매장에 POS 시스템 구축

약점(WEAKNESS)
1. 많은 지방 함유와 높은 칼로리
2. 닭 사육방식에 대한 비판 : PETA는 미국, 캐나다, 영국 등 현지에서 KFC 불매운동에 관한 전단지를 배부하거나 KFC의 비인도적 사육실태를 고발하는 영화도 상영했다.

기회(OPPORTUNITY)
1. 신흥 시장에서의 성공
2. 배달 서비스 시작
3. 다이어트 식품으로 닭의 이용 증가 : 다이어트 식품으로 닭 가슴살이 인기를 끄는 중에 KFC는 닭 가슴살로 만들어진 징거 버거를 출시했다.

위협(THREAT)
1. 다른 레스토랑, 패스트푸드점과의 경쟁
2. 웰빙 열풍
3. 삼림을 파괴하는 주범으로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