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이니스프리(innisfree)

회사소개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SWOT 분석

강점(STRENGH)
1. 국내 화장품 1위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의 계열사
2. OEM 업체 인수로 원자재 공급의 안정성 확보
3. 친환경적 이미지 구축

약점(WEAKNESS)
1. 아모레퍼시픽의 산하 브랜드간의 경쟁
2. 다소 높은 가격대
3.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약한 위상과 짧은 역사

기회(OPPORTUNITY)
1. 웰빙트렌드에 걸맞는 긍정적 이미지 구축
2. 남성 화장품 시장의 확대
3. 한류

위협(THREAT)
1. 후발업체들의 공격적 마케팅으로 경쟁 심화
2. 외국 화장품 브랜드 제품에 대한 선호 경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