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홈플러스(Homeplus)
회사소개
홈플러스 주식회사와 홈플러스테스코가 공동 설립한 대형 할인점 브랜드SWOT 분석
강점(STRENGH)1. 인터넷 쇼핑몰 대형마트업계 1위
2. 아시아 최대 규모(4만 5천평)의 물류센터를 운영
3. 삼성이라는 브랜드 파워
약점(WEAKNESS)
1. 수도권 지역 매장 부족
2. 업계 2위라는 고정적 인식
기회(OPPORTUNITY)
1. 할인점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 증가
2. 인터넷 쇼핑을 통한 매출의 증가
위협(THREAT)
1. 대형마트 간의 과도한 경쟁
2. 온라인 쇼핑 및 TV홈쇼핑 활성화로 인한 수요 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