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이마트(E-mart)
회사소개
신세계가 설립한 대한민국 최초의 대형 유통점SWOT 분석
강점(STRENGH)1. 꾸준한 판매 실적 : 소비자 인식 브랜드 1위
2. 한국형 할인점 모델 정착 : 한국인의 쇼핑정서와 구매 관습을 빈영한 설계
약점(WEAKNESS)
1. 중국 시장 공략 실패
2. 서양 국가에서 낮은 존재감
3. 고객 불만 사례 증가
기회(OPPORTUNITY)
1. 작은 소매 체인의 취득
2. 신흥 국가 진출 가능성
위협(THREAT)
1. 중국 시장의 치열한 경쟁 상황
2. 한국 대형마트 시장 포화 : 할인점 시장의 포화상태로 인한 출혈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