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 분석] 처음처럼

회사소개

롯데주류BG에서 생산한 소주 브랜드

SWOT 분석

강점(STRENGH)
1. ‘알칼리 환원 수’라는 독자적 컨셉
2. 낮은 도수 소주 시장을 선점
3. 가격의 우위

약점(WEAKNESS)
1. 젊은 층을 주 타겟으로 하여 소비층이 좁다.
2. 수도권과 강원지역 등 특정 지역에서만 높은 점유율
3. 경쟁품인 진로 참이슬에 비해 약한 브랜드 이미지

기회(OPPORTUNITY)
1. 순한 소주로의 선호도 변화
2. 젊은 여성 소비층의 증가

위협(THREAT)
1. 저도주 제품 증가로 저도주 제품 간 경쟁이 치열
2. 와인, 막걸리 등 타 주류에 대한 소비 증가